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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쇼핑몰의 쿠폰판촉이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Effects of Promotion of Coupons in Internet Shopping Mall on the Purchase Behavior of Consumers 원문보기

한국벤처창업학회 2007년도 춘계학술대회, 2007 Apr. 28, 2007년, pp.405 - 433  

최숙희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  하규수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  김홍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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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온라인 쇼핑몰의 쿠폰판촉이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쿠폰 인지정도에 따라서는 F-검증을 실시한 결과 쿠폰의 인지여부에 따라 쿠폰 제공시 사용의사와 쿠폰 제공시 재사용의사에서는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쿠폰의 사용경험에 따른 구매행동의 차이를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쿠폰사용 경험이 있다가 없다보다 높은 평균을 보여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쿠폰 사용경험에 따라 구매행동에 차이가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셋째, 구매행동과 쿠폰의 비용/편익 자각의 관계를 살펴보면 뚜렷한 정적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쿠폰의 비용/편익 자각이 높을수록 구매행동이 높아짐을 의미한다. 넷째, 구매행동은 쿠폰사용을 즐김과 쿠폰 사용습관과 가장 관계가 높음을 발견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conducted to examine how purchase behaviors of consumers have affected by the promotion of coupons in internet shopping mall. This study was conducted with the purpose of identifying the differences in purchase behavior based on consumer' s perception and experience of internet shopp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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