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빈곤아동의 학교생활적응 향상을 위한 탐색적 연구 - NGO기관이 운영하는 초.중등학교 학생을 중심으로 - 원문보기

한국사회복지학회 2007년도 세계학술대회, 2007 Oct. 19, 2007년, pp.425 - 431  

주한나 (이화여대 사회복지전문대학원 BK21사업단) ,  박근혜 (이화여대 사회복지전문대학원 BK21사업단) ,  윤현 (이화여대 사회복지전문대학원 BK21사업단) ,  성지현 (이화여대 사회복지전문대학원 BK21사업단)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조사에서는 방글라데시의 수도인 다카 빈민지역에 위치한 현지학교의 초중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적응 및 방과 후 생활과 관련된 실태를 조사하여 이들의 학교생활적응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이들의 학교 생활적응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적 개입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국내외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하여 방글라데시 아동을 대상으로 한 최초의 학교생활적응향상을 위한 탐색적 연구로 방글라데시 아동의 학교생활적응 실태를 파악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 본 연구는 이화여자대학교 BK21 방글라데시 지역연구팀의 설문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방글라데시 빈곤아동의 학교생활적응을 중심으로 분석한 것이다. 설문조사는 방글라데시의 수도 다카 도시빈민지역에 위치한 초중등학교에서 3~8학년에 해당하는 총 204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가설 설정

  • 3. 부모의 훈육방식에 따라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차이가 있는가?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