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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전기학회 2009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에너지변화시스템부문, 2009 Apr. 23, 2009년, pp.204 - 206
황종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열차제어통신연구실) , 조현정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열차제어통신연구실) , 윤용기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열차제어통신연구실) , 신승권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열차제어통신연구실)
철도의 선로변에서 선로나 신호설비의 유지 보수 작업을 할 경우 감각 차단현상에 의해 작업 전후방 일정거리에 열차가 접근하고 있어도 열차를 인지하지 못하여 사상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철도 선로변의 사상사고 저감을 위해 무선통신에 의한 안전설비를 설계 및 개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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