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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CAD/EMTDC를 이용한 임펄스 궤도회로의 계통분석 연구
A Study on Analysis of Impulse Track Circuit using PSCAD/EMTDC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9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9 May 21, 2009년, pp.433 - 441  

박기범 (코레일 연구원) ,  이태훈 (코레일 연구원) ,  류영태 (코레일 연구원) ,  전용주 (코레일 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e have studied a weird phenomenon on the High Voltage Impulse Track Circuit (HVITC). The biggest problem is that can not recognize the fault states, despite the fact the rail is broken. This study has shown that current HVITC systems can be operated even an ill-contact state of impedance bond lead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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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장치는 주로 수도권 전철구간과 KTX운행구간의 역구내 궤도회로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임펄스 궤도회로장치에서 잠바선 탈락시에도 궤도회로가 낙하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되어 이에 따른 원인분석과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연구를 시행하였다. 연구 세부항목은 임펄스 궤도회로장치별 특성 분석, 잠바선 탈락시의 신호전류를 분석하기 위한 현장 정밀진단, 현장 측정데이터와 비교하기 위한 임펄스 궤도회로와 연계된 급전계통 시뮬레이션으로 나뉘어진다.
  • 연구 세부항목은 임펄스 궤도회로장치별 특성 분석, 잠바선 탈락시의 신호전류를 분석하기 위한 현장 정밀진단, 현장 측정데이터와 비교하기 위한 임펄스 궤도회로와 연계된 급전계통 시뮬레이션으로 나뉘어진다. 논문에서는 계통분석 시뮬레이션 수행결과와 현장 정밀진단시 수행된 측정데이터에 대한 비교분석 결과를 소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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