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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DC 전동기의 정현적 공극 자속밀도 구현에 의한 진동.소음 저감
Reduction of Vibration and Noise of BLDC Motors by Realizing Sinusoidal Air-Gap Flux Density Distribution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6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부문, 2006 Oct. 19, 2006년, pp.95 - 97  

김사무엘 (한양대학교) ,  정승호 (한양대학교) ,  권병일 (한양대학교) ,  김홍석 ((주)모터넷 인터내셔날)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gging torque is often a principal source of vibration, noise and difficulty of control in BLDC motors. Therefore, this paper will present a design method of magnetization system with sinusoidal air-gap flux density distribution of Nd-Fe-B magnets in ring type for reduction of Vibration and Noise a...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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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나 이 방법은 극수가 증가할수록, 그리고 보다 정밀한 정현적 공극 자속밀도 분포가 요구될수록 권선 배치를 위한 공간 확보가 어렵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BLDC 전동기의 정현적 공극 자속밀도 분포를 위한 영구자석의 착자 시스템을 설계하여 진동, 소음의 주요 원인이 되는 코깅 토크를 저감한다. 착자 해석 방법으로는 2차원 유한요소법 (2D FEM) 과 프라이자흐 모델(Preisach mod이)을 사용한다, 또한, 착자 요크의 철심 형상은 실험계획법 (design of experiments) 중의 하나인 요인배치법(factorial design) 을 통해 설계 시간의 단축은 물론, 정현적 공극 자속밀도를 갖는 착자 요크 철심 형상을 최적설계 한다.
  • 본 논문에서는 SPM type BLDC 전동기의 정현적 공극 자속밀도 분포를 위한 영구자석의 착자 시스템을 설계하여 진동, 소음의 주요 원인이 되는 코깅 토크를 저감하였다. 종래의 시행착오법을 통한 착자 요크 철심 형상 설계의 단점들을 실험계획법 중의 하나인 요인배치법을 이용하여 설계시간 단축과 정현적 자화분포를 만드는 착자 요크 철심 형상을 최적화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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