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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자동조타제어
Auto steering control of ship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6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부문, 2006 Oct. 19, 2006년, pp.209 - 211  

강창남 (제주대학교 해양과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uto Steering System is the device for course keeping or course altering to ship's steering system. The purpose of automatic steering system is to keep the ship's course stable with the minimum course and rudder angle. Recently, modern control theories are being used widely in analyzing and designin...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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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자동조타장치는 1920년대에 Sperry Com, 에서 최초로 제품화에 성공하였으며 그후 19220 Minorsky는 선박이나 항공기 등에 자동조종에 관한 연구 실험을 거쳐 당시에 사용되던 각가속도 제어방식댸신 미분비례졔어방식의필요성을 밝혔다[U 1949년 Schiff는 선체운동의 해석에 있어서 비례제어방식의 경우와 비례 미분 방식의 경우에 대한 연구를 행해진 후 선박의 침로 및 변침을 안정하게 하기 위하여 보상기를 도입한 제어계의 구성방식으로 PD 또는 PID졚어 기를 채 택한 자동조타장치가 널리 이용하게 되었다[2] 그러나 선박의 조타계M 비선형적인 성질을 지니며 제어파라미터는 선박의 처해진 상황에 따라 변화가 심하며 그때마다 졔어방식 및 파라미터를 바꾸어 주어야 하는 등의 문제점이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침로 변경 및 침로 유지 조타방식의 퍼지제어 알고리즘을 작성하여 PID 제어기를 주제어기로 하고 토글스위치를 이용하여 퍼지제어기를 부가한 혼성제어기를 가진 속도제어 시스템의 기존 PD제어방식과 시물례이션을 통하역 혼성제어기의 유효성을 확언하고 결과를 비교 분석 하는데 였다.

가설 설정

  • [7]. 여기서 사용된 전건부 변수는 Xi*3.0°로 가정하였다. 전건부 변수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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