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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 전기철도 성능시험을 위한 레일전위시험 적용연구
A study on Rail Potential Test adaptation for Performance test of DC Railway system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부문, 2007 Oct. 25, 2007년, pp.238 - 240  

정호성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전기신호연구본부) ,  장동욱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전기신호연구본부) ,  한문섭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전기신호연구본부) ,  박현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전기신호연구본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esent adaptation method of rail potential test to verify DC railway system's performance and safety. For protection of person and utility caused by rail potential rise, international standard to limit rail potential rise is made and rail potential is tested at the time of plan and const...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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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러한 레일전위 상승을 이용하여 지락고장을 검출하고 였으나 정상적안 열차 운행 중 이거나 지락고장시 발생하는 레일전위 상송으로 인한 인체 및 설비에 미치는 전기적인 충격에 대해서는 특별한 대책을 수립하고 있지 않다' 이러한 레일전위 상승으로 인한 인체 및 설비를 보호하기 위해서 해외에서는 레일 전위 상승을 일정 크기 이내로 제한하기 위한 기준을 수립하고 시스템 설계, 시공 및 준공시점에서 레일전위시 험을 시행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국내의 직류 전기철도 성능 및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레일전위 상 승원인, 체일전위와 관련한 기준, 보호방법, 해석 및 측정방안 및 성능시험 적용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국내의 직류 전기철도 성능 및 안정성 을 검증하기 위해 레일전위시험에 대한 적용방안을 제시 하였다. 이를 위해 레일전위 상승원인, 레일전위와 관련한 기준, 보호방법, 해석 맟 측정방안 및 성능시험 적용 방안을 제시하였다.

가설 설정

  • 먼저 고장조건인 짧은 시간 조건에서는 접촉전압으로 제시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동작조건에서는 일시적 조건과 영구적 조건에서는 신체허용전압을 제시하고 있다. 여기서 허용 전압은 최악의 조건을 고려한 최대값이며 고장조건에서의 보호장치 및 스위치는 정상적인 동작을 가정한다. 민저 전류가 흐르는 지속시간조건에 대해서는 표 2에서와 같이 정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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