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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운전 전동차의 속도제어기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peed control method of automatic operation train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부문, 2001 Apr. 19, 2001년, pp.372 - 374  

변윤섭 (철도연) ,  장동욱 (철도연) ,  김길동 (철도연) ,  한영재 (철도연) ,  이재관 (충북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n automatic operation of train is executed by an automatic train operation(ATO) system. The main function of ATO system is to control train speed as well as train brake system. So that train can stop at its programed position on platform and run with passenger comfort. In this paper, the gain sched...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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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런 연유로 순시적인 주행저항을 고려하지 않은 일반적인 제어기에 의해서는 임의의 주행저항에 대해 정밀한 제어기능을 수행하기가 힘들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임의의 주행저항을 고려한 열차모델을 구성하고 여러 가지제어 기법 중 기존에 폭넓게 사용되어온 PI 제어기법과 비선형 제어기법인 이득제어기법 그리고 요즈음 많이 부각되고 있는 퍼지 제어기법으로 구성된 추종제어기로 순시 적으로 발생하는 외란에 대한 제어성능을 비교 평가하였다.
  • 본 논문예서는 열차의 성능한계와 승차감을 고려한 제한조건 하에서 열차가 목표하는 속도에 도달하기 위한 속도 profile 설계기법을 제시하였다. 또한 미지의 주행저항을 고려하여 열차가 속도 profile을 추종하도록 하는 속도 추종제어기를 설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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