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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방송공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 2008 Nov. 08, 2008년, pp.77 - 80
이국세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 문남미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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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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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자막의 10년 전 위상은?? | 영상매체를 통한 다양한 정보가 지식을 습득하는 보편화된 수단으로써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방송자막은 불과 10여 년 전만 해도 영상의 효과적 전달을 위한 하나의 보조적 수단에 불과했지만 이제는 프로그램의 가치를 높여주는 중요한 정보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현재의 방송자막은 SDTV의 가이드라인을 기준 삼아 타 매체에도 그대로 사용되고 있고 수신기 역시 점차 화면이 대형화, 소형화되고 있어 정보전달 면에서 문자의 가독성에 여러 가지 문제점을 지니고 있다. | |
위 논문에서 말하는 방송 프로그램의 가치를 높여주는 중요한 정보 중 하나는? | 영상매체를 통한 다양한 정보가 지식을 습득하는 보편화된 수단으로써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방송자막은 불과 10여 년 전만 해도 영상의 효과적 전달을 위한 하나의 보조적 수단에 불과했지만 이제는 프로그램의 가치를 높여주는 중요한 정보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현재의 방송자막은 SDTV의 가이드라인을 기준 삼아 타 매체에도 그대로 사용되고 있고 수신기 역시 점차 화면이 대형화, 소형화되고 있어 정보전달 면에서 문자의 가독성에 여러 가지 문제점을 지니고 있다. | |
2012년 디지털 TV 보급률은? | 2012년 본격적인 디지털TV 방송을 앞둔 지난해 말 우리나라 디지털TV 보급률은 28.1%로 조사되었다. 디지털 TV 보유 가구 수는 약 509만가구로 이는 우리나라 10가구 중 3가구가 디지털 TV를 보유하고 있음을 나타내 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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