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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영구자석을 이용한 와전류 제동장치의 특성 해석
Analysis of using Permanent Magnet Eddy Current Brake system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0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학회본부 B, 2000 Nov. 25, 2000년, pp.277 - 279  

장석명 (충남대학교) ,  차상도 (충남대학교) ,  정상섭 (충남대학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oposes two kinds of the eddy current brake which uses permanent magnet. The one, like multipolar excitation consists of hexahedron shape of a segmented permanent magnetic and iron situated in the air-gap. The other, like multipolar excitation consists of only a segmented permanent magne...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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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선형 영구자석 Halbach 배열을 이용한 와전류 제동장치를 제안한다. 실험용 크기의 선형 Halbach 배열을 제작해 정적인 자계특성과 이동시 발생하는 홉입력과 제동력을 시뮬레이션을 통한 결과를 나타냈다.

가설 설정

  • (i) 레일의 두께는 충분히 두껍게 설정했다.
  • Halbach 배열을 사용할 경우 높은 자속밀도를 얻을 수가 있어 제동력 계산의 시뮬레이션 결과, 고속에서 상대적으로 큰 제동력을 얻을 수가 있었다. 하지만 정자계특성에서도 해석값과 측정값이 많은 차이가 보였듯이 시뮬레이션은 2D-FEM의 결과로 실제 측정할 제동력과 흡입력과는 차이가 날 것이다. 앞으로 정밀한 실험으로 동특성 시뮬레이션 결과값과 실제 측정값의 비교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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