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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기계학회 2007년도 춘계학술대회A, 2007 May 30, 2007년, pp.1 - 6
심희진 (한양대학교 대학원) , 김민태 (한양대학교 대학원) , 윤인수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 , 김영균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 , 김정규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
The membrane type LNG(Liquefied Natural Gas) cargo containment system is a special design structure for the large deformation behavior at LNG tempera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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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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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화 천연가스는 무엇을 주 성분으로 하는가? | 액화 천연가스(liquid nitrogen gas, LNG)는 메탄(CH4)을 주성분으로 하는 혼합가스로서, 이 가스는 가스전으로부터 인수기기까지 111K(-162℃)의 극저온 상태로 도입저장운반 및 보관 기화기로 운송된다. | |
액화 천연가스는 어떤 상태로 보관 되는가? | 액화 천연가스(liquid nitrogen gas, LNG)는 메탄(CH4)을 주성분으로 하는 혼합가스로서, 이 가스는 가스전으로부터 인수기기까지 111K(-162℃)의 극저온 상태로 도입저장운반 및 보관 기화기로 운송된다. | |
멤브레인 재료의 대표적인 재료는 무엇인가? | LNG 선박용 내조 시스템에 사용되고 있는 멤브레인 재료는 성형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용접성, 내식성, 인성 및 피로강도가 우수하여야 한다. 이의 대표적인 재료로는 9%Ni강 그리고 오스테나아트계 스테인리스강(SUS 304급)등이 알려져 있다. SUS 300계열의 스테인리스강들은 Fe-Cr-Ni 합금으로 상대적으로 강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저온에서 뛰어난 연성과 인성을 가지므로 극저온 구조물의 적용에 많은 장점을 갖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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