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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체 분리용 폴리 설폰 막을 이용한 질소 타이어 충진기
Polysulfone gas separation hollow fiber membrane for tire inflation 원문보기

한국막학회 2008년도 춘계 총회 및 학술발표회, 2008 May 16, 2008년, pp.271 - 272  

김득주 (경상대학교 공과대학 고분자공학과, 공학연구원, 아이큐브센터) ,  정삼봉 (경상대학교 공과대학 고분자공학과, 공학연구원, 아이큐브센터) ,  장재완 (경상대학교 공과대학 고분자공학과, 공학연구원, 아이큐브센터) ,  이수연 (경상대학교 공과대학 고분자공학과, 공학연구원, 아이큐브센터) ,  김성혜 (경상대학교 공과대학 고분자공학과, 공학연구원, 아이큐브센터) ,  김상언 (경상대학교 공과대학 고분자공학과, 공학연구원, 아이큐브센터) ,  조현우 (경상대학교 공과대학 고분자공학과, 공학연구원, 아이큐브센터) ,  김동준 (경상대학) ,  최상규 ,  황덕준 ,  남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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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실제 낮은 공기압이나 과도한 공기압은 비정상적이고 과도한 마모를 유발할 수 있으며 타이어의 과도한 열을 발생시키며 연료 효율성이 낮아지거나 심지어 타이어가 파열되는 등 대단히 위험하다. 따라서 타이어 질소 충진으로 얻을 수 있는 많은 부가적인 효과들을 확인하고 상용화 시켜보고자 실험을 진행하였다. Poly sulfone (PSf) 지지체를 주재료로 하여 hollow fiber module을 제작 후 module의 손상방지와 공기 중 수분의 제거하기 위해 air filter와 regulater를 에어콤프레셔에 장착하여 실제 타이어에 질소를 주입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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