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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패널 헤밍유닛의 설계자동화를 위한 기구학적 해석
Kinematic Motion Analysis for Automatic Hemming Unit Design of Car Panel 원문보기

한국소성가공학회 2006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6 May 11, 2006년, pp.438 - 445  

김동직 (한국폴리텍1 성남대학 컴퓨터응용기계과) ,  정훈 (건국대학교 기계설계학과 대학원) ,  송윤준 (건국대학교 기계설계학과 대학원) ,  한영호 (건국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ue to the complicated character of the hemming process for automobile panels, it is very difficult to set up a consistent and reliable die design guide rule that does not require subtle decision of experienced experts during design stage and multiple trials during hemming die making. In this paper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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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산업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설계자동화를 위한 기초연구로서 헤밍유닛의 기구학적 운동에 대한 알고리즘을 구축하였다, 이 연구는 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 이 연구의 목적은 헤밍 유닛 설계 시 시행착오 방법에 의한 설계방식을 탈피해 헤밍유닛의 형상과 각각의 요소들의 움직임을 기하학적으로 해석하여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헤밍유닛의 기본적인 치수와 설계조건을 이용하여 비숙련자도 헤밍 금형의 타이밍선도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헤밍공정의 타이밍 조절에 유연성을 부여할 수 있는 자동설계가 되도록 헤밍유닛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표준링크인 2절 링크, 4절링크에 대한 알고리즘을 구축하였다.
  • 이를 위해 헤밍공정의 타이밍 조절에 유연성을 부여할 수 있는 자동설계가 되도록 헤밍유닛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표준링크인 2절 링크, 4절링크에 대한 알고리즘을 구축하였다. 이런 과정을 거 쳐 예비헤밍 펀치, 본헤밍 펀치의 상대적 움직임올 자동 작도할 수 있는 알고리즘이 개발될 수 있는 xhei를 마련함에 목표를 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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