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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강도 차체부품 제작 기술에 대한 연구
The Study of Manufacturing Technology for Front Side Member Lower 원문보기

한국소성가공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9 Oct. 08, 2009년, pp.293 - 296  

박상언 ((주)성우하이텍 기술연구소) ,  김동규 ((주)성우하이텍 기술연구소) ,  이규현 ((주)성우하이텍 기술연구소) ,  김광희 (부경대학교 기계공학부) ,  이문용 ((주)성우하이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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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roll forming process, a sheet metal is continuously progressively formed into a product with required cross-section and longitudinal shape, such as a circular tube with required diameter, wall-thickness and straightness, by passing through a series of forming rolls in arranged in tandem. In recen...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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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또한 단면 롤 플라워 분석과 성형 해석 결과를바탕으로 롤 포밍 공정 구축 및 3 차원 스트레치공정 (stretching bending)을 적용하여 높은 구조강성 및 공정 수 축소를 통한 연비 개선, 안정성이 우수한 프론트 사이드 멤버 로어 (fiont side member lower)용 차체 부품 개발을 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이러한 자동차 추세를 감안한 고강도 차체 성형 기술의 일종인 롤 포밍 (roll forming) 기술을 이용하여 차량 충돌 시 충격 에너지 흡수및 차량의 엔진과 구동부를 지지하는 역할의 프론트 사이드 멤버 (front side member) 개발에 대한 연구로서, 유한요소 해석법을 통한 제품 최적화설계 및 소재 특성을 감안한 사이드 멤버 시스템제작을 진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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