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변속 품질에 관한 연구
The Study of Shift Quality of Hybrid Vehicles 원문보기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Oct. 16, 2008년, pp.361 - 364  

오창은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신창우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임원식 (서울산업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차석원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several fields for improving shift quality and mode conversion quality are presented and considered. For a series type hybrid vehicle, improving mode conversion quality is important because it changes its speed with its own motors. A parallel type hybrid vehicle usually has AT or AMT,...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승차감과 관련하여 변속 품질과 모드 변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무엇을 살펴보아야 하는지를 고찰하였다. 이로부터 우리는 탑승자가 느끼는 승차감 개선 방안들을 생각해낼 수 있다.
  • 따라서 기존 차량들이 변속 품질을 개선하듯이, 하이브리드 자동차도 변속 품질과 모드 변환 품질을 개선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무엇을 개선해야 할 것인지 알아보고 그 적용 가능성을 생각해볼 것이다.
  • 이 프리우스는 동력 분기형의 일종인 THS II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THS II 시스템은 별도의 클러치가 존재하지 않으며 변속기로는 CVT를 사용한다. 현재 유일하게 상업적으로 성공한 시스템이면서 클러치 없이 부드러운 엔진 기동/정지 제어가 가능하고 전체 시스템 효율이 높은 등 가장 우수한 구조로 평가받으므로, 동력 분기형 구조에서 모드 변환은 이 시스템을 기준으로 살펴보기로 하겠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