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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Oct. 16, 2008년, pp.334 - 338
강신일 ((주)플라스포) , 이현영 ((주)플라스포) , 권오정 ((주)플라스포) , 오상근 ((주)플라스포) , 김수철 ((주)플라스포) , 안종수 ((주)플라스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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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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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통의 저전압 상황을 모의하는데에 필요한 장치는 무엇인가? | LVRT 기능은 계통 저전압 발생 시, 풍력터빈의 운전 지속 능력으로 본 기능에 대한 성능 검증 시험을 위해서는 계통의 저전압 상황을 모의해야만 한다. 이때 필요한 장치가 LVRT용 시험장치로 실제 계통에 설치하여 저전압 크기와 사고지속시간을 임의로 조절할 수 있으며 평형 및 불평형 전원도 함께 모의할수 있다. LVRT용 시험장치의 구성은 Fig. | |
계통 저전압 상황에서 풍력터빈이 운전지속 가능 하려면 무엇이 담당해야 하는 역할이 많아지게 되는가? | 계통 저전압 상황에서 풍력터빈이 운전지속 가능 하려면 인버터가 담당해야 하는 역할이 많아지게 된다. 즉, 정상운전 중에 특히나 정격운전 시, 인버터는 계통전압 강하가 발생하게 되면 인버터 설비용량의 제한으로 출력전력에 한계가 주어지기 때문에 능동 적으로 출력전력을 제어할 수 있어야 한다. | |
인버터가 능동 적으로 출력전력을 제어할 수 있어야 하는 이유는? | 계통 저전압 상황에서 풍력터빈이 운전지속 가능 하려면 인버터가 담당해야 하는 역할이 많아지게 된다. 즉, 정상운전 중에 특히나 정격운전 시, 인버터는 계통전압 강하가 발생하게 되면 인버터 설비용량의 제한으로 출력전력에 한계가 주어지기 때문에 능동 적으로 출력전력을 제어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발전기로부터 발전된 에너지를 인버터 가 출력전력 제어만으로는 계통으로 충분히 공급할 수 없게 되어 잉여된 에너지는 발전기의 회전속도 증가 및 DC-link 단 전압 상승을 가져오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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