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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전기철도 아크 실측정데이터 주파수 분석
The frequency analysis of measuring arc data of electric train 원문보기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7 Nov. 02, 2007년, pp.271 - 274  

임재찬 (숭실대학교) ,  김재철 (숭실대학교) ,  이희태 (숭실대학교) ,  김진석 (숭실대학교) ,  한성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이수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이은규 (우진산전)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measuring equipment for arcs which are caused by losing contact between a pantograph and a catenary in the electric train, TTX, was designed and we actually measured arcs of current and voltage at 2007. 5. 16 $\sim$ 17, 2007. 5. 31, 2007. 6. 18 $\sim$ 19 and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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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상용화에 앞서 시험운전을 하고 있는 한국형 틸팅열차가 시운정 중 발생하는 아크를 세가지 상황으로 미리예측하여 PT와 CT를 통해 아크를 실측정 하였다 이 취득한 데이터를 FFT를 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을 수 있었다.
  • 이런 고조파 부분은 전기 설비부품의 절연 저흐]; 오동작 등을 유발시킬 수 있으며 통신 유도장해를 일으키고 제어신호 장치에 악영향 등을 미쳐 대용량을 운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전기철도에 안전성을 떨어뜨리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둘째, 아크가 발생하는 상황 모두 비슷한 분포의 초고 주파 부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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