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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체변화율을 이용한 신호교차로 제어알고리즘 개발
Development of Signal Control algorithm with rate of change on delay 원문보기

대한교통학회 2007년도 제56회 학술발표회논문집, 2007 May 18, 2007년, pp.343 - 351  

백현수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김영찬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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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알고리즘에서는 지체를 균등화하는 것을 목적함수로 한다.
  • 본 연구에서는 교차로의 각 방향별 교통량은 알 수 없으나 통행시간지체를 알 수 있다는 가정 하에 교통량이 아닌 지체의 변화율을 이용하여 녹색시간을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그러나 본 연구에서는 교통량은 알 수 없고 지체 정보만을 알 수 있는 상황에서 출발하므로 기존의 연구와는 다른 방향에서 접근해야 한다. 연구에서는 현재 주기의 교통상황을 기준으로 다음 주기의 신호시간을 설정하는 방식이 아닌, 전 주기와 현재 주기간의 교통상황 변화 비율을 이용하여 신호시간을 결정하는 알고리즘을 제시한다.

가설 설정

  • 본 연구에서는 이전 주기의 신호시간과 교통량은 수시로 변하나 다음 주기의 교통량은 현재 주기의 교통량과 동일하다는 가정 하에 신호를 제어한다. 또한 각 이동류별 교통량은 알 수 없으나 이동류별 통행시간지체는 수집되는 것으로 전제한다.
  • 본 연구의 대상범위를 독립교차로로 한정하면 도착 교통류는 랜덤으로 도착하고, 기존의 대기행렬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지체모형 식을 다음과 같이 단순화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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