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강판의 가공 및 포화를 고려한 IPM 모터의 철손 해석
Core Loss Analysis of IPM Motor Considering Magnetic Saturation and Manufacturing of Electrical Steel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9년도 제40회 하계학술대회, 2009 July 14, 2009년, pp.887.1 - 887.2  

하경호 (포스코 기술연구원 EMES연구프로젝트팀) ,  김지현 (포스코 기술연구원 EMES연구프로젝트팀) ,  김재관 (포스코 기술연구원 EMES연구프로젝트팀) ,  이선권 (LG전자 C&M 사업팀 모터 그룹) ,  나민수 (LG전자 C&M 사업팀 모터 그룹)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oposes a core loss analysis method to obtain high accuracy prediction by using Multi-curve representing magnetic properties of a electrical steel in Finite Element Analysis (FEA). Generally, the magnetic prosperities of the electrical steel are measured by Epstein Method based on the in...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모터 철심의 자기회로에 적합한 전기강판의 자기적 특성을 다양한 방법으로 측정하고 이렇게 얻어진 여러 개의 BH곡선과 BW곡선을 해석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Multi-curve method)을 제안하였다. 전기강판의 자화방향별 특성(이방성)은 단판 자성기(Single sheet test)로, 적층 특성은 스테이터 측정기(Stator test)로, 전주방향 특성은 링측정기(Ring test)로 자화특성(BH곡선)과 철손특성(BW곡선)을 측정하고, 측정된 BH곡선은 고자장 영역까지 최대포화자화량을 이용하여 보간 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유한요소해석에 필요한 전기강판의 자기적 특성을 다양한 방법으로 측정하여 이를 모터 해석에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전기강판의 가공, 적층, 이방성 영향등을 고려하여 측정된 여러개의 BH곡선과 BW곡선을 이용하여 철손 해석에 적용한 결과 일반적 방법(Epstein법)으로 측정한 결과를 이용한 것보다 실험치에 더욱 근접함을 보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