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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댐퍼를 이용한 엘리베이터 카의 종진동 저감장치의 성능해석
Analysis of the device to reduce an vertical vibration of elevator car using MR damper 원문보기

한국산학기술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2007 Nov. 22, 2007년, pp.334 - 336  

조성오 (강원대학교 산업대학원 자동차공학과) ,  이현창 (강원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  김일겸 (강남필터(주)) ,  박우철 (강원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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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엘리베이터 카로 전달되는 수직방향의 진동을 억제하기 위하여 MR댐퍼를 장착한 시스템을 제안하고 시스템의 지배방정식을 도출하였다. MR댐퍼에 공급되는 전류에 의하여 엘리베이터 시스템의 응답특성을 관찰하였다. MR댐퍼에 공급되는 전류의 세기가 증가할수록 MR댐퍼의 감쇠력이 증가하여 엘리베이터 시스템의 가속도가 빠르게 줄어드는 것을 확인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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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엘리베이터의 운행 시 엘리베이터 카로 전달되는 수직방향의 진동을 억제하기 위하여 심블로드 스프링과 함께 병렬로 연결된 MR댐퍼를 장착시킨 진동저감장치를 제안하고 엘리베이터 시스템의 동적지배방정식을 도출하였다. MR댐퍼에 인가하는 전류 세기의 변화에 따른 엘리베이터 시스템의 응답특성의 변화에 대하여 고찰하였다..
  • Chi[6] 등에 의하면 수직방향의 진동에 대해서만 고려하고 로프의 질량을 무시할 수 있는 경우에는 호이스트 로프를 하나의 스프링 상수로 고려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호이스트 로프를 하나의 스프링 상수를 갖는 모델로 고려하였으며 엘리베 이터의 진동을 저감시키기 위한 MR댐퍼가 장착된 엘리베이터 시스템을 Fig,1과 같이 단순한 모델로 대체될 수 있다. 그림에 나타난 바와 같이 호이스트 스프링과 각 질량들의 운동에너지를 조절하기 위한 MR댐퍼를 호이스트 스프링과 병렬로 배치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카로 전달되는 진동을 절연시키고 자 엘리베이터 시스템에 MR댐퍼를 적용한 시스템을 제안하고 제안된 시스템의 지배방정식을 도출하였다. 엘리베이터 카를 자유낙하 시킬 때 MR댐퍼에 전류의 인가를 non, 0.
  • 본 연구에서는 엘리베이터의 운행 시 엘리베이터 카로 전달되는 수직방향의 진동을 억제하기 위하여 심블로드 스프링과 함께 병렬로 연결된 MR댐퍼를 장착시킨 진동저감장치를 제안하고 엘리베이터 시스템의 동적지배방정식을 도출하였다. MR댐퍼에 인가하는 전류 세기의 변화에 따른 엘리베이터 시스템의 응답특성의 변화에 대하여 고찰하였다.
  • 엘리베이터의 프레임이 자유낙하였을 때 발생되는 히치 질량과 카 프레임 질량에서 발생하는 가속도의 변화를 관찰하여 MR댐퍼의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MR댐퍼의 특성이 엘리베이터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고찰하기 위하여 MR댐퍼에 전류를 인가하지 않은 경우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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