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음향 홀로그래피를 이용한 자동차 바람소리 성능개발
AEROACOUSTIC NOISE REDUCTION OF AN AUTOMOBILE USING ACOUSTIC HOLOGRAPHY 원문보기

유체기계공업학회 2006년 제4회 한국유체공학학술대회 논문집, 2006 Aug. 23, 2006년, pp.259 - 262  

김무상 (현대자동차) ,  남경욱 (현대자동차)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introduces the process of reducing the automobile wind noise by using acoustic holography. First, a microphone array scans a side or plane under an automible step-by-step. Second, a pressure on a source plane is calculated. Third process is to analyze how much individual sources contribut...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특히 하부에 적용된 음향 홀로그래피 방법과 이를 이용한 개별 소음원의 외부 음장 및 실내 음에 대한 기여량을 구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또한 하부 소음원을 알고 있는 실차에 적용하여 방법을 검증하고자 한다.
  • 본 논문은 자동차 바라소리 개발을 위해 사용되는 음향 홀로그래피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하부에 적용된 음향 홀로그래피 방법과 이를 이용한 개별 소음원의 외부 음장 및 실내 음에 대한 기여량을 구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 기준 신호를 이용한 순차적 측정 방법을 사용하였고, 스펙트럼 계산 시 평균 횟수의 증가에 의해 잡음의 영향을 감소시켰다. 외부 음장에서 발견된 소음원이 실제 중요한 소음원인지 판단하기 위해 실내음에 대한 개별소음원의 기여량을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였다. 하부에서 공동 소음이 발생하는 차량을 이용하여 이러한 방법 들을 검 증흐였다.

가설 설정

  • 세 번째에서는 음원 면에서 최대 음압을 찾는다. 이 최대 음압은 특정 소음원 위치에서 발생하며, 그 소음원의 영향만 나타난다고 가정한다. 네 번째 단계에서는 앞의 가정과 식 (4)를 적용해 음원면 각각의 점에서 첫 번째 소음원의 기여량을 구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