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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 2008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2008 May 22, 2008년, pp.35 - 39
최계광 (공주 대학교, 기계자동차 공학부) , 이동천 (한국씨마트론기술(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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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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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스 산업의 특징은 무엇인가? | 1) 전반적으로 몰드 제작사보다 규모가 크다 2) 프레스 제작사는 프레스 설계 및 금형 제작과 함께 제품 생산 수주를 받는 경우가 많아 견적과정이 매우 복잡하고 재료비 및 재료 사용효율과 같은 문제에 매우 민감하다. 3) 프레스 설계는 많은 경험과 지식을 필요로 하고 있어 몰드 제작보다 저임금 국가로 이전되는 정도가 매우 낮다. 4) 대부분의 프레스 제작사는 2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어 아직 3D CAD로 업그레이드하지 못하고 있다. 5) 프레스 제작사의 카탈로그는 표준부품 외에 많은 사용자 정의의 부품을 필요로 하고 있다.(1) | |
프로그레시브금형에 있어서 스트립 레이아웃설계는 어떤 요인인가? | 프로그레시브금형에 있어서 스트립 레이아웃설계는 제품 양산을 결정하는 중요 요인이다. 본 논문에서는 자동차에 사용되는 브라켓의 스트립 레이아웃설계를 하였다. | |
이제까지의 3D 프레스 금형설계는 어떻게 진행해왔는가? |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여 발 빠르게 3D CAD베이스의 자동화모듈을 이용한 프레스금형설계가 하루빨리 해결 되어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제까지의 3D 프레스 금형설계라 함은 모델링과 금형설계를 별도의 작업으로 여기고 중복하여 진행해온 것이 현실이다. 이제까지 프레스 금형제작업체는 자동차 제작사로부터 받은 3D 데이터를 2D로 전환하여 작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자유형상인 제품의 3D데이터를 금형설계를 하기 위해 전개해야하나 규모가 작은 금형제작업체에서는 박판성형해석프로그램을 구비하고 있지 않아서 제품의 블랭크레이아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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