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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 2009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2009 May 22, 2009년, pp.628 - 631
조주철 (경신공업 주식회사) , 김영길 (경신공업 주식회사) , 송우승 (경신공업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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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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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sh-Grommet의 주요한 성능은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는 당사인 경신공업(주)와 스미토모전장(주)와의 기술제휴를 통한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통하여 진행 한 연구 내용이다. 현재 자동차의 주요 부품 중 하나인 Dash-Grommet는 실외에서 실내부로 직부되는 부분으로 방수성이 주요한 성능이다. 이에 따라 현재 방수성 향상을 위해 볼팅으로 씰링을 하는 구조로서 브라켓트를 적용하고 있으며, 볼팅 툴 사용에 따른 홀 위치가 센터로 이동함에 따라 와이어 하네스 성형성을 위해 프로텍터를 적용하고 있다. | |
Dash-Grommet의 방수성 향상을 위해 무엇을 적용하고 있는가? | 현재 자동차의 주요 부품 중 하나인 Dash-Grommet는 실외에서 실내부로 직부되는 부분으로 방수성이 주요한 성능이다. 이에 따라 현재 방수성 향상을 위해 볼팅으로 씰링을 하는 구조로서 브라켓트를 적용하고 있으며, 볼팅 툴 사용에 따른 홀 위치가 센터로 이동함에 따라 와이어 하네스 성형성을 위해 프로텍터를 적용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작업자의 툴 사용에 따른 산업재해(근골격계)요인 및 원가 상승의 원인이 되고 있다. | |
차량 환경에서 와이어 하네스 Route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 차량 환경에서 와이어 하네스 Route는 자동차 발전과 더불어 다양한 전자 장치 도입에 따라 더욱 복잡해지고 다양해 지고 있다. 이것은 상관 부품 간섭 회피를 위한 Protector, 차체 판넬 홀을 통과할 때 사용되는 Grommet와 같은 와이어 하네스 보호및 유지를 위한 광범위한 부품 사용이 요구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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