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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엔진 인젝터의 분무특성
Performance Characteristics for the Gasoline Engine Injector 원문보기

한국산학기술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2009 Dec. 04, 2009년, pp.526 - 530  

이상인 (공주대학교 일반대학원 기계공학과) ,  이성원 (공주대학교 일반대학원 기계공학과) ,  박성영 (공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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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은 자동차용 가솔린엔진에 장착되는 인젝터의 연료공급 특성에 대한 것으로, 가솔린 엔진의 전자제어식 포트 연료분사는 분무장치와 흡기포트의 최적화 및 분무특성이 우수해야 엔진의 성능 향상 및 배기가스 저감의 목적을 이룰 수 있다. 4홀과 12홀 인젝터의 장착각 변화와 포트 마스킹의 형상변화에 따른 벽유량을 측정?분석하였고 분무가시화 실험을 통하여 분무성장과정과 분사각, 연료미립화 및 분무도달거리를 분석하였다. 벽류측정 실험을 통하여 벽류는 미립화정도와 흡기유동과 유속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판단되며, 12홀 인젝터 대비 4홀 인젝터는 분무압력에 따라 분무특성의 변화량이 크게 나타났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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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의 목적은 4홀 인젝터와 12홀 인젝터의 흡기포트내에 흡입되는 공기의 변동과 인젝터 장착각 및 포트 마스킹 형상변화에 따른 벽유량을 측정, 분석하고 분무가시화를 통하여 분무발달과정과 분무압력 변화에 따른 분사각, 연료미립화, 및 분무도달거리를 분석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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