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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대회, 2009 Nov. 18, 2009년, pp.279 - 284
이상혁 (고려대학교 대학원 디지털경영학과) , 김인규 (고려대학교 대학원 디지털경영학과) , 박철 (고려대학교 경영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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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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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모금의 유형을 어떻게 분류하였는가? | 현재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모금의 유형을 알아보기 위해, 온라인 모금을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비영리단체를 방문하여 인터뷰 하였고, 국내 온라인 모금 사이트를 비교 관찰하여 분류하였다. 그 결과 온라인 모금의 유형을 ‘모금기관홈페이지’, ‘온라인 모금 전용 사이트’, ‘제휴-포탈,마일리지, 모바일’,‘ 기타-후원쇼핑, 공동캠페인, 메일링’으로 분류 하였다. | |
온라인 결제 시스템이 온라인 기부 참여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 생각하는 이유는? | 온라인 기부의 또 다른 장점은 온라인 결제 시스템의 활용이 가능한 점이다. 온라인 결제 시스템은 한정된 장소와 시간, 그리고 액수에 제약을 받지 않고 쉽게 기부에 참여 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기부 참여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온라인 기부는 간편하고 신속하게 기부를 할 수 있고, 사용내역 또한 온라인상에서 투명하게 공개되어 안심하고 기부에 참여 할 수 있게 해준다. | |
ePhilanthropy는 어떤 활동을 포함하는 온라인 기부 활동인가? | Hart는 ePhilanthropy를 인터넷을 사용하는 비영리기관에 관심을 두고 있는 기부자와 자원봉사자가 비영리기관과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라고 정의 하였다.[19] 이러한 ePhilanthropy개념은 온라인을 통한 모금, 봉사활동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온라인 기부 활동이다. 온라인 기부에 한 부분인 온라인 모금은 현재 온라인상에서 비영리기관들이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모금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웹사이트 자체를 통한 온라인 모금캠페인, 웹메일을 통한 배너광고, 공동캠페인 등 적극적이고 다양한 모금활동들이 진행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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