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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동전달율 기반 진동 기여도 분석의 실험적 검증
Experimental Vrification of Contribution Analysis Based on Transmissibility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0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0 May 11, 2010년, pp.475 - 476  

김찬중 (자동차부품연구원 ICE) ,  이동원 (자동차부품연구원 ICE) ,  권성진 (자동차부품연구원 ICE) ,  배철용 (자동차부품연구원 ICE) ,  이봉현 (자동차부품연구원 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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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자전거산업육성사업(과제명 : 자전거용 변속기 내장형 기어허브 개발)의 연구 성과물로써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 CAE 해석 모델을 활용한 설계 파라미터 해석 방법은 모든 시스템 특성을 알고 있는 조건에서 계산된 모달 파라미터 혹은 주파수 응답 함수 등을 활용하여 설계 민감도(design sensitivity analysis)를 수행한 후 해석자가 선정한 설계 파라미터에 대한 후보 노드들의 민감도를 비교 평가함으로써 현재까지 많은 공학적 문제에서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 본 연구에서는 Kim 등이 제안한 전달율 기반 기여도 분석 방법을 실험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간단한 시편을 활용하여 얻어진 실험적 진동 전달율 데이터로부터 제안 방법에 대한 검증을 하고자 한다. 실험 데이터의 경우 해석 모델로부터 알 수 없는 현실적인 불확실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제안된 기여도 분석 방법의 신뢰성 검증에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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