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외동아와 형제아의 또래놀이 및 사회극놀이 참여도에 관한 비교
A comparative study on peer-play and sociodramatic play between the only children and with sibling children 원문보기

한국생활과학회 2010년도 하계학술대회, 2010 May 28, 2010년, pp.206 - 207  

조혜정 (총신대학교) ,  김미경 (총신대학교)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외동아가 형제아에 비해 사회성 관련된 놀이를 중심으로 비교 분석하였다. 결론적으로 살펴보면 1) 사회성 관련 놀이를 살펴볼 때에 외동아와 형제아의 두 그룹간의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 본 연구의 연구문제는 외동아와 형제아의 사회성 관련의 놀이형태에 차이를 알아본다.
  • 이에 본 연구는 영유아기의 외동아들의 사회성과 사회적 기술의 상황을 놀이를 통해 면밀히 살펴보므로서 외동아와 형제아의 또래놀이발달 및 사회극놀이 형태, 놀이행동에 차이가 있는지 여부를 살펴보고 외동아의 사회성발달을 위한 방향성을 모색하고, 유아교육기관과 가정에서의 외동아 교육의 방향과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