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레일과 지주의 강성에 따른 차량방호울타리의 충돌거동 분석 연구
Study on Behavior Analysis of Roadside Safety Barriers for Strength of Rail and Post 원문보기

한국도로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9 Nov. 05, 2009년, pp.33 - 38  

장대영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기술원 도로시험팀) ,  주재웅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기술원 도로시험팀) ,  배종환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기술원 도로시험팀) ,  이재성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기술원 도로시험팀)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다양한 노측용 방호울타리 중에서 레일의 강성은 일정하되 지주의 강성이 변하는 경우와 지주의 강성은 일정하되 레일의 강성이 변하는 경우에 대해서 충돌차량의 거동, 방호울타리의 변형, 탑승자 안전지수 등을 분석하여 일정한 충돌경향을 파악하고자 한다.
  • 즉, 시험조건이 1.3ton-100km/h-20°인 SB3등급 노측용 방호울타리 중에서 레일의 단면은 일정하되 지주의 강성이 변하는 경우와 지주의 단면은 일정하되 레일의 강성이 변하는 경우를 선택하여 충돌 차량 및 방호울타리의 충돌거동이 어떤 결과를 보이는지 파악하고자 하였다.

가설 설정

  • 2. 모든 재질은 철재(SS400)임.
  • 따라서 레일의 강성은 일정하면서 지주의 강성이 Test 1 < Test 2 < Test 3으로 크게 변하는 경우이다. 다만 최고 설치높이와 지주 근입깊이가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으나 동일한 것으로 가정하여 충돌거동을 비교분석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