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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Oct. 31, 2008년, pp.64 - 67
바이사 (건국대학교) , 이영진 (건국대학교) , 정병환 (삼성 탈레스) , 김홍성 (한빛EDS) , 최규하 (건국대학교)
To detect islanding mode when the grid is being tripped is a major safety issue in the Utility Interactive Distributed Generation (UIDG) system. In this paper, analytical design method is suggested for AFD & RPV method under IEEE929-2000 recommended islanding test condition. We have discussed that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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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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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운전이란 무엇인가? | 단독운전은 계통에서 전력공급이 중단된 상태로서 계통의 사고 또는 정전발생시 선로의 유지/보수 및 기타의 사유로 계통을 차단하였을 때 분사전원 시스템이 이를 검출하지 못하여& 배전선에 전력을 공급하는 현상이다[1]. 단독운전이 발생 할 경우 일차적으로 계통 수리, 유지 관리를 하는 전기 기술자의 안전사고의 가능성이 있으며, 또한 단독운전 중 상용라인에서의 전원 공급이 재개되는 순간에 계통과의 위상이 어긋나있게 되면 계통이나 계통연계형 시스템에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2]. | |
수동적인 기법은 단독운전 시에 어떠한 단점을 가지는가? | 단독운전 검출에 의한 다양한 기법들이 개발 되었으며, 수동적 그리고 능동적인 기법으로 나눌 수 있으며, 수동적인 기법은 PCS 출력에 영향을 주지 않고 단지 출력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단독운전 시에 생기는 특성의 변화를 이용한다. 그러나 단독운전 시에 분산전원에서 발전된 전력량과 부하 요구량이 평형이 되면 연계점에서의 전압 및 주파수 등의 특성이 변하지 않으므로 단독운전을 검출하지 못하게 되는 단점이 있다[4]. | |
단독운전이 발생 할 경우 어떤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가? | 단독운전은 계통에서 전력공급이 중단된 상태로서 계통의 사고 또는 정전발생시 선로의 유지/보수 및 기타의 사유로 계통을 차단하였을 때 분사전원 시스템이 이를 검출하지 못하여& 배전선에 전력을 공급하는 현상이다[1]. 단독운전이 발생 할 경우 일차적으로 계통 수리, 유지 관리를 하는 전기 기술자의 안전사고의 가능성이 있으며, 또한 단독운전 중 상용라인에서의 전원 공급이 재개되는 순간에 계통과의 위상이 어긋나있게 되면 계통이나 계통연계형 시스템에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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