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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DC모터 속도제어 성능 개선을 위한 새로운 PI-P제어기에 관한 연구
The Study about New PI-P Controller for Performance Improvement of BLDC Motor Speed Control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0년도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0 July 06, 2010년, pp.522 - 523  

이경환 (경북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  조내수 (경북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  권우현 (경북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  최연호 (경일대학교 로봇응용공학부) ,  임성운 (경일대학교 로봇응용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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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DC 모터의 속도제어기로 주로 사용되는 PI제어기의 응답성능을 개선하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PI-P구조를 가지는 새로운 속도 제어기를 제안한다. 제안된 방법은 PI 제어기의 출력과 시스템의 출력의 차에 P 이득을 추가하는 방법이다. 추가된 P 이득으로 인해 기존의 제어기에서 발생되는 오버슈트와 느린 정착시간을 개선 할 수 있다. 제안된 방법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서 Matlab Silmulink를 이용한 모의실험을 통해 제안된 제어기의 유용성를 확인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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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나 이러한 제어기는 오버슈트와 느린 정착시간을 가지는 문제점이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 서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PI 제어기 출력과 시스템 출력의 차에 P 이득을 추가하는 새로운 제어기를 제안한다. 제안한 제어기의 이득 설정은 추가된 P 이득을 1로 두고 기존 PI 제어기와 응답특성이 유사한 PI 이득을 구한 후 응답특성을 개선하기 위하여 P 이득을 추가 설정 한다.
  • 본 논문에서는 기존 PI 제어기나 PI-IP 제어기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그림 4와 같은 새로운 구조의 PI-P 제어기를 제안 한다. 제안한 제어기의 구조는 먼저 제어명령과 시스템 출력과의 오차를 이용해 PI 제어기를 구성하고, PI 제어기 출력과 시스템 출력과의 차를 P 제어기를 통해 증폭하여 시스템에 입력하는 방법이다.
  • 본 논문에서는 기존 PI 제어기의 문제점인 큰 오버슈트와 느린 정착시간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의 PI-P 제어기를 제안하였다. 제안된 방법은 기존 PI 제어기에 추가로 P 제어기를 두는 구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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