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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2010년도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0 July 06, 2010년, pp.6 - 8
조영창 (광운대학교 전기공학과) , 임지훈 (광운대학교 전기공학과) , 송승호 (광운대학교 전기공학과) , 최주엽 (광운대학교 전기공학과) , 이국선 (광운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 , 최익 (광운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 , 권태석 (현대모비스) , 이상준 (현대모비스) , 이현동 (현대모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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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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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st/Buck 모드의 절환은 무엇에 의해 결정되는가? | ) Buck 모드로 동작하며 인버터 단으로 전류가 흘러가는 경우 (배터리의 방전) Boost 모드로 동작한다. 이 때 Boost/Buck 모드의 절환은 DC-Link 단의 전류의 방향에 의해 결정되어 지는데, 모드의 절환 시 추가적인 기타 조건들을 고려하여 적절한 제어를 수행함으로써 안정적인 모드의 변환이 가능하다. | |
양방향 컨버터는 어떤 모드로 제어가 가능한가? | 양방향 컨버터는 Boost와 Buck의 두 가지 모드로 제어가 가능하며, 배터리 방향으로 전류가 들어가는 경우 (즉, 배터리의 충전을 의미 한다.) Buck 모드로 동작하며 인버터 단으로 전류가 흘러가는 경우 (배터리의 방전) Boost 모드로 동작한다. | |
양방향 컨버터의 역할은? | HEV(Hybrid Electrical Vehicle)의 배터리와 전동기/발전기용 인버터 사이에 전력의 흐름에 따라 바뀌어 동작하는 양방향 컨버터가 장착된다. 이 컨버터는 낮은 배터리의 전압을 승압해 DC-Link 전압을 높혀줌으로써 전동기의 전류용량을 낮춰 줄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전동기의 부피를 감소시키고 손실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본 논문에서는 HEV에서 사용되는 양방향 컨버터의 모드 절환을 포함한 디지털 제어 방법을 소개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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