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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2007년도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7 July 02, 2007년, pp.196 - 198
고영민 (단국대학교 전기공학과) , 채수용 (단국대학교 전기공학과) , 서영민 (단국대학교 전기공학과) , 정대택 (단국대학교 전기공학과) , 배영욱 (단국대학교 전기공학과) , 홍순찬 (단국대학교 전기공학과)
In the substations for traction systems and the large-scale discharging system of secondary batteries, the voltage of DC bus line goes up by the regenerated energy and the energy is usually wasted in resistor for system stability. This paper proposes the DC power regenerating system using a three p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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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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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를 전원으로 하는 전철 시스템에서 저항을 통해 에너지를 소모하는 방법의 문제는? | 직류를 전원으로 하는 전철 시스템에서는 전동차의 제동시나 하강경사로 주행시 회생되는 에너지가 직류모선단의 전압을 상승시키고 이로 인해 시스템의 안정적인 동작을 저해하는 원인이 된다.[1]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저항을 통해 에너지를 소모하고 있는데, 이 방법은 발열과 저효율의 문제가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시스템에 인버터 회로를 기반으로 한 직류전력 회생회로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다. | |
직류를 전원으로 하는 전철 시스템에서 회생시 고역률 제어를 달성 할 수 있는 방법은? | 회생시 인버터 출력단 교류전압의 크기를 교류모선단 전압보다 크게하고 교류모선단에서 전류의 위상을 전압의 위상과 동상으로 제어하면 고역률 제어를 달성할 수 있다.[2] | |
직류를 전원으로 하는 전철 시스템에서는 전동차의 제동시나 하강경사로 주행시 회생되는 에너지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 직류를 전원으로 하는 전철 시스템에서는 전동차의 제동시나 하강경사로 주행시 회생되는 에너지가 직류모선단의 전압을 상승시키고 이로 인해 시스템의 안정적인 동작을 저해하는 원인이 된다.[1]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저항을 통해 에너지를 소모하고 있는데, 이 방법은 발열과 저효율의 문제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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