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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H형 침목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H-typed Railway Sleeper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10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0 June 10, 2010년, pp.680 - 683  

배현웅 (충남대학교, 토목공학과) ,  배상원 (충남대학교, 토목공학과) ,  김해곤 (코레일, 사업개발본부) ,  이진옥 (충남대학교, 토목공학과) ,  임남형 (충남대학교, 토목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lateral stiffness of the track structure is very important mechanical property to prevent the track buckling and progress of misalignment. The increasing methods of the lateral stiffness of the track structure are the following; increases of the lateral ballast resistance, and increases of the l...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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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나 도상저항력을 현재보다 증진시키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우므로 궤광의 횡강성 증진을 위해 침목들이 횡방향 활동에 대해 함께 저항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이고 구조적인 방법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철도현장의 문제 속에 있는 기존의 침목보다 내구성 및 안정성을 증대 시킬 수 있도록 개발된 H형 침목을 소개하고, 구조적 이점에 대해 연구를 수행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궤도에서 발생되는 유지보수비, 건설비의 절감 및 궤도의 안정성 확보를 목표로 기존 침목과는 다른 형태의 H형 침목의 적용성 및 효과를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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