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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을 위한 TCMS 화면장치의 이중화 적용 및 사례 분석
Application and Example Analysis of Dual DU(Display Unit) of TCMS for rolling stock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10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0 June 10, 2010년, pp.234 - 240  

이증섭 (현대로템주식회사, 전장품개발팀) ,  김훈 (현대로템주식회사, 전장품개발팀) ,  한정수 (현대로템주식회사, 전장품개발팀) ,  김철호 (현대로템주식회사, 전장품개발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isplay Unit(DU) of TCMS is very useful device display many data for operation and maintenance graphically. At This Time, rolling stock is reducing the wiring and size of desk for cutting down on their cost and making light weight. Dual Du(Display Unit) of TCMS could make the desk of cab simply by i...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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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과거 흑백의 CRT 모니터와 텍스트 기반에서 컬러 LCD 터치 스크린과 그래픽 기반의 사용자 편의 인터페이스로 진화한 화면 장치는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최근 화면 장치의 발전 경향은 데이터의 실시간 모니터링 정확도 향상을 기본으로, 그 자체로 경제적이고, 경쟁력있는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본 논문에서는 현재 이중화된 화면 장치를 적용 중인 KTX-II 고속차량과 당사가 제안한 신형 화물형 기관차의 화면장치 이중화 방안의 사례를 통해 TCMS 화면 장치의 이중화가 갖는 특징과 장점을 서술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 언급되는 KTX-II 고속차량과 신형 화물형 기관차는 차량 내부 버스인 MVB(Multifunction Vehicle Bus) 인터페이스로 각각의 화면장치가 연결된다. 본 논문에서는 화면 장치의 이중화가 갖는 특징을 서술하고자 하므로 MVB 인터페이스에 대한 내용은 생략하기로 하며 MVB 및 TCN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른 문헌을 참조하도록 한다.[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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