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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타이어 패턴 소음 예측에 따른 차량 Road Noise 실험적 평가
An Experimental Evaluation for Vehicle Road Noise on the Pattern Noise Prediction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Apr. 27, 2011년, pp.361 - 364  

왕성준 (한국지엠(주) 청라 기술연구소 Subsystem NVH 개발팀) ,  이근수 (한국지엠(주) 청라 기술연구소 Subsystem NVH 개발팀) ,  김인동 (한국지엠(주) 청라 기술연구소 Subsystem NVH 개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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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is paper, This work demonstrates a experimental evaluation for vehicle road noise NVH performance from the component-level NVH measurements of Tire. The power unit noise from tire emitted by cars has been reduced. It has been found that tire noise dominates noise produced by the power train w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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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트레드 강성, APEX 높이, Tread gauge, Belt Angle, Tread compound, Body Ply 변경에 따른 패턴 소음의 영향성을 보고자 한다.
  • 본 시험에서는 타이어 패턴소음의 발생 원인규명과 그에 따른 저소음 패턴 개발에 관한 연구이다. 본 시험으로부터 타이어 패턴 노이즈 저감에 가장 효과적인 Tire Tread Center 의 Groove Depth에 의한 개선 영향을 파악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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