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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산화탄소 저감을 위한 SMV의 순산소 연소 시뮬레이션
SIMULATION ON PURE OXYGEN COMBUSTION OF SMV FOR $CO_2$ REDUCTION 원문보기

한국전산유체공학회 2011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2011 May 26, 2011년, pp.275 - 277  

김호연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 ,  손화승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 ,  김철민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KOGAS(Korea Gas Corporation) uses two-type vaporizers to send customers natural gas with imported LNG. In winter season, SMVs(SubMerged combustion Vaporizers) are mainly operated due to low seawater temperature. SMVs consume the natural gas of 1,520 $Nm^3/hr$ and emit a lot of $CO_2$...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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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단열화염조건 하에서 각 사례에 대한 단열 화염 온도분포와 속도분포 차이를 비교할 수 있었다 세부적인 차이를 다음 절에서 기술하고자 한다.
  • 수행하였다. 단열화염조건에서 연소특성을 비교 분석하고자 한다.
  • 본 설비는 동절기 많은 양의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고 있으며, 기후변화협약에 의거 탄소거래제가 활성화가되면, 기업부담이 가중되게 된다. 따라서 본 연구는 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이산화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위한 순산소 연소방식의 적용 가능성을 파악하고자 CFX 상용코드를 이용한 전산해석을 수행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연소기의 수직 강하부분만 모델링하여 공기/연료 방식과 순산소연료방식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자 한다.
  • 체적비율을 일정하게 유지해야 하는 이유는 기존 설비의 공연비가 공기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연소기 형상을 개조하지 않는 조건에서 관찰하기 위해서 선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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