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6년도 학술대회 1부, 2006 Feb. 13, 2006년, pp.142 - 147
이재선 (한국정보통신대학교 디지털미디어연구소) , 박경신 (한국정보통신대학교 디지털미디어연구소)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비전을 이용한 방식의 단점은? | 이 방식은 하나 이상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것인데 보통의 경우에 2D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문제점들을 갖고 있다. 첫째, 카메라의 frame rate 보다 빨리 위치정보를 얻기가 힘들다. 둘째, 영상처리를 할 때 입력대역폭과 계산 량이 영상의 크기에 비례하여 커지게 된다. 셋째, 배경화면이나 빛의 밝기와 같은 주변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4]. 이러한 문제점들로 인하여 본 연구에서는 비전 방식이 아닌 Electric Field Sensing 기법을 이용한 방식을 채택하였다. | |
3 차원 애플리케이션의 경우,마우스나 키보드가 사용자에게 적합한 인터 페이스가 되지 못하는 이유는? | 그런데, 3 차원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에는 마우스나 키보드가 사용자에게 적합한 인터 페이스가 되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왜냐하면 마우스나 키보드는 2D 상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설계된 것이기 때문에 3 차원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3D 위치정보를 나타내기가 힘들기 때문 이다. 그렇기 때문에 3 차원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서는 기존의 입력장치와는 다른 3 차원 위치정보 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필요하다. | |
3D Sensor Table 시스템에서는 맨손의 움직임을 센싱하여 위치정보를 얻기 위해 무엇을 사용하는가? | 싱하여 위치정보를 얻기 위해서 Signal processing unit 과 meshed transparent plate 를 사용한다. 다음의 그림은 Hardware design 에서의 개요도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