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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6년도 학술대회 1부, 2006 Feb. 13, 2006년, pp.24 - 32
김세환 (광주과학기술원 U-VR 연구실) , 우운택 (광주과학기술원 U-VR 연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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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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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상용의 다시점 카메라가 실사 기반 모델링을 보다 용이하게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기존의 3D 모델링 툴 또는 능동적 거리 (Active Range) 측정 기법에 기반한 방법에 비해, 영상 기반 3D 모델 복원 방법은 실사를 사용하므로 사실감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모델링 과정도 간단하다. 특히, 일반 상용의 다시점 카메라 (Multi-view Camera)는 컬러 영상 뿐만 아니라 깊이 (Depth) 영상도 동시에 제공하므로 실사 기반 모델링을 보다 용이하게 한다. 이러한 카메라를 통해 실세계 환경의 3D 복원을 위해서는 여러 시점에서 획득된 3D 점군 (Point Cloud)을 정교하게 정합 (Registration) 및 병합 (Integration) 방법이 요구된다. | |
깊이 영상에 존재하는 오차가 있는 점들을 깊이 값들의 시공간적 특성을 이용하여 보완하는 깊이 영상 정제 과정의 두 단계는 무엇인가? | 깊이 영상 정제 과정은 깊이 영상에 존재하는 오차가 있는 점들을 깊이 값들의 시공간적 특성을 이용하여 보완한다. 본 과정은 두 단계로 나뉘며, 첫 번째 단계에서는 깊이 값들이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시간적 특성을 이용하여 오차를 갖는 점을 제거하며, 두 번째 단계에서는 현재 3D 점이 주변의 점들과 공간적인 상관관계를 갖는다는 공간적 특성을 이용하여 빈 영역 (Hole)을 채운다. 그림 1은 실세계 환경에 대한 3D 복원의 흐름도이다. | |
화소 기반 PDE 접근 방법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이러한 방법은 임의의 모양에 대한 표현은 가능하지만, 모델의 해상도가 초기 양자화에 의해 결정된다는단점이 있다. 화소 기반 PDE 접근 방법은 양자화에 의존하지는 않지만, 매 화소마다 연속적인 깊이를 계산해야 한다는 문제점이 있다 [8]. 이와는 달리 메쉬를 이용한 방법들은 세밀한 형상의 표현이 가능하지만, Self-intersections 과 Topological Change 를 다루기가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다 [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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