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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6년도 학술대회 1부, 2006 Feb. 13, 2006년, pp.1341 - 1347
김진영 (숭실대학교 미디어학부) , 김윤전 (숭실대학교 미디어학부) , 김지연 (숭실대학교 미디어학부) , 송지현 (숭실대학교 미디어학부) , 오경수 (숭실대학교 미디어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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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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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의 주종은? | 기존의 모바일 게임의 경우에는 간단한 스토리를 갖는 2D 게임이 주종을 이루었다. 그러나 이 논문에서는 PC 에서만 가능하다고 여겨지던 3D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을 모바일에 접목해 보고자 하였다. | |
기존의 모바일 환경에서 3D 게임이 활성화되지 않은이유는? | 시뮬레이션 게임은 퍼즐게임에 비해 많은 알고리즘을 필요로 하며 필요로 하는 메모리양도 큰 단점이 있다. 또한 3D 게임 역시 기본적으로 많은 양의 메모리와 CPU 리소스를 요구 하나 모바일 환경에서의 게임은 적은 메모리 요구량과 저 전력 소비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6]. 그러나 2003 년부터 그래픽과 속도가 크게 향상된 단말기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 |
모바일 게임의 장점은? | 그러나 이 논문에서는 PC 에서만 가능하다고 여겨지던 3D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을 모바일에 접목해 보고자 하였다. 시공간의 제약이 없으며 간편성과 이동성을 가진 모바일 게임의 장점을 살리며 3D 게임의 현실감, 시뮬레이션 게임의 재미를 모두 가질 수 있는 게임을 제작하고자 하였다. 게임의 기본적인 줄거리에는 고구려의 역사적 사건을 넣어서 게임을 하면서 고구려의 역사를 직접 느껴보도록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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