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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7년도 학술대회 2부, 2007 Feb. 05, 2007년, pp.193 - 199
김민정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 박소영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 이상원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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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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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의류 쇼핑이란 무엇인가? | 상품 실물의 확인 없이 거래 쌍방 간에 직접적인 대면 없이 인터넷만으로 거래하는 방식이고, 현재 혹은 잠재 고객에게 상품,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거나 반응을 구함으로써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의사교환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직접 마케팅 방식이다. 인터넷 의류 쇼핑이란 이와 같은 인터넷 쇼핑의 개념을 이용하여 의류 상품을 웹상에서 탐색, 선택, 구매, 대금결제 및 상품 입수 등 의류 상품 구매의 모든 단계가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형태의 상품 구매 방식이다.[1] | |
인터넷 쇼핑에서 상품 이미지는 소비자들을 구매에 이르게 하는 정보이므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되도록 제공되어져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 무엇이 내포되어 있어야 하는가? | 인터넷 쇼핑에서 상품 이미지는 소비자들을 구매에 이르게 하는 정보이므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되도록 제공되 어져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차적으로 상품에 대한 기능과 특성이 상품이미지 표현에 모두 내포되어 있어야 한다. 상품 표현의 그래픽 콘텐츠 디자인은 정보 제공이라는 기본 적인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소비자에게 호의적이고 유쾌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한다. | |
인터넷 쇼핑이란 무엇인가? | 인터넷 쇼핑은 인터넷을 통해서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 하고, 소비자는 상품 실물을 보지 않고 인터넷 쇼핑몰에 제시된 정보만으로 구입 의사를 결정한 후 상품을 주문하여 직접 배달 또는 소포, 택배 등을 통하여 상품을 전달 받는 무점포 소매활동이다. 상품 실물의 확인 없이 거래 쌍방 간에 직접적인 대면 없이 인터넷만으로 거래하는 방식이고, 현재 혹은 잠재 고객에게 상품,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거나 반응을 구함으로써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의사교환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직접 마케팅 방식이다. 인터넷 의류 쇼핑이란 이와 같은 인터넷 쇼핑의 개념을 이용하여 의류 상품을 웹상에서 탐색, 선택, 구매, 대금결제 및 상품 입수 등 의류 상품 구매의 모든 단계가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형태의 상품 구매 방식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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