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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7년도 학술대회 2부, 2007 Feb. 05, 2007년, pp.179 - 184
하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 UXD그룹) , 최고운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 UXD그룹) , 김효선 (연세대학교 인지과학연구소) , 안정희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 UXD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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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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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세분화를 하는 이유는? | 시장 세분화는 유사한 특성을 가진 고객들을 묶어 집단을 만듦으로써 시장을 집단으로 파악하는 것이다. 이것은 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모든 고객이 만족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을 세그먼트로 구분한 후 각 세그먼트의 특성에 맞도록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 |
시장 세분화란? | 시장 세분화는 유사한 특성을 가진 고객들을 묶어 집단을 만듦으로써 시장을 집단으로 파악하는 것이다. 이것은 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모든 고객이 만족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을 세그먼트로 구분한 후 각 세그먼트의 특성에 맞도록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 |
사용자 세분화란? | 사용자 세분화란 마케팅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 개념을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관점으로 바꾼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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