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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6년도 학술대회 2부, 2006 Feb. 13, 2006년, pp.356 - 361
조재윤 (국민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디지털컨텐츠)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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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체의 정확한 무게중심을 찾아내기가 매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인가? | 인체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내부에 유체가 있어 정확한 무게중심을 찾아내기는 매우 어렵다. 캐릭터의 경우도 마찬가지지만 스포츠 역학이나 인체역학처럼 정확한 데이터는 필요 없으므로 간단한 방법으로 산출한다. | |
캐릭터 스튜디오는 어떠한 역할을 하는가? | 캐릭터 스튜디오는 Discreet 사에서 개발한 3ds Max 소프트웨어의 플러그인 프로그램이다. 인간, 동물 등 캐릭터들을 만들고 애니메이션 시키는 것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캐릭터 스튜디오는 키프레임을 바탕으로 물리학에 기초한 이족 캐릭터 역학과 중력의 법칙을 사용해서 중간 프레임들을 생성할 수 있다. | |
무게중심이란 무엇인가? | 무게중심(center of gravity)은 ‘물체의 질량이나 무게가 균등하게 분포되거나 균형을 잡아서 중력이 작용되는 신체나 혹은 체계의 어떤 지점’이다. 인간의 움직임 활동들은 지구상이나 지구 근처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항상 무게중심을 가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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