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6년도 학술대회 2부, 2006 Feb. 13, 2006년, pp.320 - 326
최영완 (야후! 코리아 리서치팀) , 이주은 (야후! 코리아 리서치팀) , 서영부 (야후! 코리아 리서치팀)
인터넷이 생활의 일부로 자리매김 하면서 정보 검색, 뉴스, 영화, 쇼핑, 커뮤니티, 블로그 등의 여러 종류의 서비스가 일상에서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향후 인터넷 쇼핑 서비스 방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서는 단순히 쇼핑몰 자체에 대한 이해가 아니라, 사용자들의 일상 속에서 인터넷 쇼핑을 할 때 인터넷을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고, 인터넷 쇼핑을 위해 어떤 서비스와 정보들을 이용하고 있는지, 이들은 어떤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사람들이 인터넷 쇼핑을 할 때 어떤 쇼핑 과정을 거치고, 인터넷의 다양한 정보와 도구를 어떻게 이용하는지를 문화인류학적 방법인 필드 스터디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다이어리 스터디와 현장 방문 인터뷰를 실시하여 사용자들의 일상 속에서의 인터넷을 이용한 쇼핑 행위를 관찰하였고, 이를 통해 인터넷 쇼핑과정 및 이때 이용되는 도구를 규명하였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인터넷 쇼핑의 단점은 무엇인가? | 인터넷 쇼핑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게 할 수 있고, 물건을 구매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중간 유통 채널을 줄여 보다 저렴한 가격을 구매할 수도 있다. 그러나 직접 보거나 만져 볼 수 없기 때문에 사용자는 제품을 구매할 때 위험 요소를 가지게 되고, 즉시 받을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05년 국내 인터넷 쇼핑 사용자는 인구의 48. | |
인터넷 쇼핑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인터넷 쇼핑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게 할 수 있고, 물건을 구매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중간 유통 채널을 줄여 보다 저렴한 가격을 구매할 수도 있다. 그러나 직접 보거나 만져 볼 수 없기 때문에 사용자는 제품을 구매할 때 위험 요소를 가지게 되고, 즉시 받을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 |
전통적인 소비자의 구매 행동 과정의 5단계는 무엇인가? | 마케팅 분야에서 널리 알려진 전통적인 소비자의 구매 행동 과정은 각 단계별로 세부적인 내용은 다르지만, 문제인식과 활성화, 정보탐색, 대안 평가, 구매, 구매 후 평가의 다섯 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3-5].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