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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전기학회 2011년도 제42회 하계학술대회, 2011 July 20, 2011년, pp.1736 - 1737
문한빛 (한동대학교 기계제어공학과) , 나원상 (한동대학교 기계제어공학과) , 황익호 (국방과학연구소 유도조종기법팀) , 김용정 (한국과학기술원 수리과학과)
This paper deals with the problem of precise impact angle control of an actual homing missile guided by biased proportional navigation (BPN). To do this, the BPN guidance loop including dynamic lag is modeled as the confluent hyper-geometric differential equation and its analytic solution is deriv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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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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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향 비례항법이란 무엇인가? | 편향 비례항법은 대지 혹은 대전차 유도탄의 충돌각 제어를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유도기법이다. 많은 경우 호밍유도 구간에서 접근 속도를 상수로 가정해도 무방하므로, 충돌각 제어를 위해 도입된 편향 상수는 편향 비례항법 궤적의 닫힌 해를 이용하여 결정할 수 있다 [1,2]. | |
편향 비례항법 유도법칙을 채택한 호밍유도루프는 어떤 식으로 기술되는가? | 편향 비례항법 유도법칙을 채택한 호밍유도루프는 시변 비선형 미분방정식으로 기술된다. 만일 초기 헤딩 오차각이 크지 않고, 동적 지연요소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비선형 상대운동 방정식을 선형화함으로써 비례항법 유도궤적의 해석 해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 |
동적지연 요소를 고려한 정밀 충돌각 제어기법을 제안하기 위해 무엇을 보였는가? | 본 논문에서는 편향 비례항법 유도루프 상에 존재하는 동적지연 요소를 고려한 정밀 충돌각 제어기법을 제안하였다. 이를 위해, 동적 지연 요소가 포함된 편향 비례항법 유도루프가 합류 초기하 미분방정식으로 모델링 됨을 보이고, 그 해를 Kummer 기저함수의 선형 합으로 산출하였다. 유도된 편향 비례항법의 해석 해에 기반하여, 표적 조우직전 충돌각을 정밀 제어할 수 있는 편향상수의 체계적 산출 방법이 고안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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