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적지연을 포함하는 편향 비례항법 유도루프의 해석 해를 이용한 정밀 충돌각 제어
Precise Impact Angle Control Using Analytic Solution of Biased Proportional Navigation with Single Dynamic Lag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11년도 제42회 하계학술대회, 2011 July 20, 2011년, pp.1736 - 1737  

문한빛 (한동대학교 기계제어공학과) ,  나원상 (한동대학교 기계제어공학과) ,  황익호 (국방과학연구소 유도조종기법팀) ,  김용정 (한국과학기술원 수리과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deals with the problem of precise impact angle control of an actual homing missile guided by biased proportional navigation (BPN). To do this, the BPN guidance loop including dynamic lag is modeled as the confluent hyper-geometric differential equation and its analytic solution is derived...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편향 비례항법 유도루프 상에 존재하는 동적지연 요소를 고려한 정밀 충돌각 제어기법을 제안하였다. 이를 위해, 동적 지연 요소가 포함된 편향 비례항법 유도루프가 합류 초기하 미분방정식으로 모델링 됨을 보이고, 그 해를 Kummer 기저함수의 선형 합으로 산출하였다.

가설 설정

  • Head-on 조우 시나리오에 대해 π-γt ≪ 1, γm ≪ 1이 성립하므로, 식 (1)로부터 근사식 (2)를 유도할 수 있다. 편의상 표적은 기동하지 않는 것으로 가정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편향 비례항법이란 무엇인가? 편향 비례항법은 대지 혹은 대전차 유도탄의 충돌각 제어를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유도기법이다. 많은 경우 호밍유도 구간에서 접근 속도를 상수로 가정해도 무방하므로, 충돌각 제어를 위해 도입된 편향 상수는 편향 비례항법 궤적의 닫힌 해를 이용하여 결정할 수 있다 [1,2].
편향 비례항법 유도법칙을 채택한 호밍유도루프는 어떤 식으로 기술되는가? 편향 비례항법 유도법칙을 채택한 호밍유도루프는 시변 비선형 미분방정식으로 기술된다. 만일 초기 헤딩 오차각이 크지 않고, 동적 지연요소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비선형 상대운동 방정식을 선형화함으로써 비례항법 유도궤적의 해석 해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동적지연 요소를 고려한 정밀 충돌각 제어기법을 제안하기 위해 무엇을 보였는가? 본 논문에서는 편향 비례항법 유도루프 상에 존재하는 동적지연 요소를 고려한 정밀 충돌각 제어기법을 제안하였다. 이를 위해, 동적 지연 요소가 포함된 편향 비례항법 유도루프가 합류 초기하 미분방정식으로 모델링 됨을 보이고, 그 해를 Kummer 기저함수의 선형 합으로 산출하였다. 유도된 편향 비례항법의 해석 해에 기반하여, 표적 조우직전 충돌각을 정밀 제어할 수 있는 편향상수의 체계적 산출 방법이 고안되였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