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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공압 착륙장치 모델링 및 완충성능 해석
The Modeling and the Performance Analysis of an Oleo-pneumatic Landing Gear 원문보기

한국전산구조공학회 2010년도 정기 학술대회, 2010 Apr. 08, 2010년, pp.480 - 483  

김태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김성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황인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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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륙장치는 완충장치를 이용하여 항공기 착륙 시의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여러 방식의 완충장치가 있으나, Oil에 의한 감쇠력과 Gas에 의한 스프링력을 이용하여 에너지를 흡수하는 유공압 방식이 가장널리 사용되고 있다. 착륙장치 성능해석에서는 다양한 착륙조건에 대한 Dynamic simulation을 통해 최적의 Orifice 형상과 Gas spring 특성을 결정하고, 설계에 필요한 착륙하중을 구하게 된다. 이 논문에서는 상용 프로그램인 VI-Aircraft를 이용한 착륙장치 성능해석 과정을 소개한다. 유공압 완충장치의 모델링 및 Landing simulation 결과를 분석하고, 이에 따른 완충효율 최적화 과정을 제시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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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설 설정

  • 이를 위해서는 각 Parameter의 완충성능에 대한 Sensitivity를 계산하여야 한다. Normal orifice area는 이미 저속 착륙에 대해 최적화되어 있다는 가정 하에, A2, P1, P2의 변화에 따른 Peak load를 해석한다. 그림 3은 각 Parameter의 변화에 따른 Peak loads의 변화를 나타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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