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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ICT 사업자 공통 서비스 표준화기술 지원 전략
Shared Service Standadizations for ICT 원문보기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 2010년도 추계학술대회, 2010 Oct. 27, 2010년, pp.315 - 316  

이동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  조세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초록

국내정보 통신분야 사업자는 대기업, 중소기업, 벤처기업을 포함하여 약 25,000여개가 ICT사업을 하고 있다. 이들 사업자들의 애로사항, 공통기술 지원, 기업성공 사례 등을 제시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표준화 기술 및 공통서비스 분야를 제시하여, 세계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자체 개발기술이 없을 경우 대기업에 납품업체로만 존재하여 더 이상 기업을 발전시키지 못하는 경우를 사업자를 지원, 관리하면서 많은 경험을 하였다. 본고에서는 정보 통신 분야의 공통지원 기술에 대한 전략 및 동향을 제시하여 중소기업 등이 세계최고의 기술 기업으로 생존할 수 있는 계기를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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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나 현실은 매우 냉정하여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지 못할 경우 대기업 등의 기술에만 의존하는 기업으로 남을 것이다. 본고에서는 새로운 기술 도약을 위한 전략을 새워 2011년부터는 ICT기업에 미치는 영향이 핵심 기술 분야를 제안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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