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고속철도차량 현가장치용 반능동 제어알고리즘 설계
Design of Semi-active Control Algorithm for High Speed Railway Vehicle Suspension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7, 2011년, pp.858 - 859  

하성훈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  최승복 (인하대학교 기계공학부) ,  이규섭 (RMS 테크놀러지)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고속철도차량 현가장치 중 승차감과 밀접한 연관인 있는 횡 댐퍼에 반능동 현가장치인 MR 현가장치를 모델링 하여 이를 제어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구현할 것이다. 이를 위해 철도차량을 간략히 9자유도로 모델링하고 차량의 안정성과 승차감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퍼지 스카이 그라운드훅 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할 것이다.
  • 그러나, 철도차량의 경우는 승차감뿐만 아니라 차량의 안정성과 연계한 성능 향상이 절대적으로 요구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새로운 형태의 퍼지 스카이 그라운드 훅 (fuzzy sky-ground hook) 제어 알고리즘을 제안 하겠다.

가설 설정

  • 이 부분은 추후 연구에서 윤축과 차량의 속도로 형성되는 진동을 인가하여 제어 알고리즘을 다시 구축할 것이다. 2개의 대차는 각각 횡 변위, 요, 롤 운동을 가지며, 차체는 강체로 가정하고 횡 변위, 롤, 요 회전에 의한 자유도를 가진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