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의 초음파 투과속도 산포와 스퀼 노이즈 상관관계 분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orrelation Analysis between Dispersion of Ultrasonic Propagation Velocity and Squeal Noise for Automotive Brake Pads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7, 2011년, pp.771 - 772  

김현중 (자동차부품연구원 ICE) ,  이동원 (자동차부품연구원 ICE) ,  권성진 (자동차부품연구원 ICE) ,  김효성 (자동차부품연구원 ICE) ,  이봉현 (자동차부품연구원 ICE) ,  이성주 (KB오토시스(주) 재료연구팀)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에 본 연구에서는 횡등방성(transversely isotropic) 브레이크 패드 마찰재의 탄성 물성을 초음파 투과속도(ultrasonic propagation velocity)를 바탕으로 측정하고자 하였다. 또한 대상 패드 마찰재의 초음파 투과속도에 대한 산포도(dispersion)를 분석하여 샤시 노이즈 다이나모미터(chassis noise dynamometer)를 통한 스퀼 노이즈 시험결과와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를 통하여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의 스퀼 노이즈 성능 향상을 위한 패드 마찰재의 설계 기술을 확보하고자 하였다.
  • 또한 대상 패드 마찰재의 초음파 투과속도에 대한 산포도(dispersion)를 분석하여 샤시 노이즈 다이나모미터(chassis noise dynamometer)를 통한 스퀼 노이즈 시험결과와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를 통하여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의 스퀼 노이즈 성능 향상을 위한 패드 마찰재의 설계 기술을 확보하고자 하였다.
  • 이에 본 연구에서는 횡등방성(transversely isotropic) 브레이크 패드 마찰재의 탄성 물성을 초음파 투과속도(ultrasonic propagation velocity)를 바탕으로 측정하고자 하였다. 또한 대상 패드 마찰재의 초음파 투과속도에 대한 산포도(dispersion)를 분석하여 샤시 노이즈 다이나모미터(chassis noise dynamometer)를 통한 스퀼 노이즈 시험결과와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