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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7, 2011년, pp.558 - 567
강대준 (국립환경과학원)
One of the main objectives of noise control act is to define and ensure application and respect of noise exposure limits. Most advanced countries have prepared a legal framework for noise limits either by national laws, ordinances or municipal by-laws. A large number of advaced countries have adop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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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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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의 사전적 의미는 무엇인가? | 소음은 사전적 의미로 원치않은 소리이다. 아무리 아름다운 선율일지라도 원치않은 사람에게는 그것은 소음이다. | |
사람들이 소음에 노출되면 어떤 현상이 나타나는가? | 상당히 주관적인 개념이다. 사람들은 소음에 노출되면 일에 집중하기가 힘들고 짜증나고 스트레스를 받으며, 오랜시간동안 노출되면 난청을 초래하게 되어 청각 기능이 현저히 떨어지게 된다. 이러한 감각공해인 소음은 다른 물질공해와 마찬가지로 대량 생산과 소비 그리고 인구의 도시집중화로 오늘날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현상이다. | |
소음을 저감시키는 대책은 크게 발생원, 경로, 수음자 대책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도로교통소음의 경우 발생원, 경로, 수음자 대책으로 어떤 대책들이 있는가? | 소음을 저감시키는 대책은 크게 발생원, 경로, 수음자 대책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도로교통소음의 경우 자동차소음 배출허용기준, 타이어소음 허용기준, 도로교통소음 규제기준 설정은 발생원 대책이고, 방음시설 성능 및 설치기준 설정은 경로대책이고, 주택창호개량은 수음자 대책에 속한다. 철도소음의 경우도 철도차량소음 배출허용기준 및 철도소음 규제기준을 들 수 있고, 항공기소음의 경우 항공기소음 규제기준, 국제공항 이·착륙 항공기에 대한 소음 부담금, 시설물 설치 제한, 시설물 용도 제한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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