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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판클러치식 차동제한장치의 마찰 플레이트 성능평가 연구
The Study on the Experimental Evaluation of LSD Friction Plate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0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0 Oct. 27, 2010년, pp.352 - 353  

배철용 (자동차부품연구원) ,  권성진 (자동차부품연구원) ,  김찬중 (자동차부품연구원) ,  김규식 (자동차부품연구원) ,  이봉현 (자동차부품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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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다판클러치 방식 차동제한장치의 경우 마찰 플레이트의 동특성에 의하여 차동제한장치의 성능이 좌우되며 이에 따라 재질의 변화 ,및 다양한 설계인자 변화를 통하여 성능을 극대화 시키게 된다. 본 연구에서는 기수행되어진(1) 마찰 플레이트 설계안을 바탕으로 마찰 플레이트 시작품을 제작 하였으며, 이에 대한 실제 성능평가를 위하여 다양한 시험 평가모드를 정립하고 벤치마킹 제품과 동일한 평가를 통하여 개발되어진 마찰 플레이트의 최종적인 성능을 검증해 보고자 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차동제한장치에 대한 성능평가 시험모드를 정립하고, 이를 개발 시제품에 적용함으로써 평가모드의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또한 개발된 시제품의 실차장착에 앞서 안정성을 검증함으로써 향후 실차주행평가에 대한 구동 및 성능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
  • 이에 따라 해당 평가규격의 정립을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국내 평가 KS 규격, ISO 규격, SAE 규격 및 완성차업체에서 배포되는 평가규격 등 총 44개의 관련 평가규격을 검색 및 분석하여 이를 바탕으로 표 2.1과 같은 평가규격을 구성하였으며, 개발된 시작품에 적용 가능한 세가지 항목(friction plate run-out, initial torque torque 및 bias ratio)의 평가를 수행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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